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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기아 카니발(KA4) 파워 슬라이딩 도어 결함 및 제작결함 리콜

by 머니테크리더 2023.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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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2022 카니발 대표 이미지
The 2022 카니발 (사진=기아홈페이지)

🔖 INDEX

     

     

    오늘은 기아 카니발(KA4) 차주 분들께 중요한 안내가 있어 전달 드립니다. 제작 년월일이 2020년 7월 22일부터 2023년 4월 14일까지인 '카니발(KA4)' 모델의 파워 슬라이딩 도어에서 특정 상황에서 신체 일부가 도어 사이에 끼어 상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어, 제작결함시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총 대상 차량은 1,716대로 확인되었습니다.

     

    제작결함의 내용

    • 차명: 카니발 (KA4)
    • 제작년월일: '20. 7. 22 ~ '23. 4. 14
    • 해당장치: 승차 및 실내장치 / 파워 슬라이딩 도어 (모터를 이용한 슬라이딩 도어의 자동 개폐 시스템)
    • 원인: 파워 슬라이딩 도어가 닫히기 직전 신체 일부를 도어 사이에 넣는 등의 특정상황에서 신체 일부가 도어 사이에 끼여 상해를 입을 가능성

    기아 카니발 파워 슬라이딩 도어 이미지
    기아 카니발 파워 슬라이딩 도어 이미지 (사진=리콜고객통지문 발췌)

     

    기아_파워 슬라이딩 도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33MB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 시정조치 기간: 2023년 6월 5일부터 약 1년 6개월 (완료시까지)
    • 시정조치 방법: 파워 슬라이딩 도어 개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도어가 열리거나 닫히기 시작할 때 경고음이 2회 울리게 됩니다.
      • 도어가 닫히는 직전에 속도를 저감하여 신체 부위 또는 물체가 끼는 것을 방지합니다.
    •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Auto Q 정비망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 시정조치 비용: 무상
    • 시정조치 소요 시간: 작업 시간 30분 소요 예정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않을 경우 파워 슬라이딩 도어 닫힘 시 신체가 끼임으로 인한 상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작결함시정 관련 보상 내용

    • 보상관련 근거: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대상기간: 2022년 5월 17일부터
    • 보상신청 접수장소 및 연락처: Auto Q 서비스센터

     

    추가 안내사항

    시정조치에 소요되는 비용은 모두 기아㈜에서 부담합니다. 만약 기아㈜의 귀책사유로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기아㈜가 책임을 지고 시정조치 의무를 다 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이의제기 및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기아㈜ 고객센터 080-200-2000 (수신자 부담)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통지문을 받기 전 이미 조치를 받으신 고객께서는 추가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전한 운전 환경을 위해 차량 점검을 미루지 마시고, 빠른 시간 내에 시정조치를 받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안전이 우리 모두의 안전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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